2021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기자 간담회(총학생회)
2021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기자 간담회(총학생회)
  • 박예빈 기자
  • 승인 2020.11.1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지면에는 주요 공약 사항만 게재합니다. 원본은 페이스북 경남대학보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부에 중심

Q1. ‘기부에 중심’ 공약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학생처에서 200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희움이란 사이트에서 물품을 구매합니다. 이렇게 하면 1차적으로 위안부 기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후에 구매한 물품을 학우 여러분들게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그 후에 모여진 금액을 마산 애육원에 경남대학교 학우 일동을 명목으로 기부하기 때문에 총 200만 원의 예산으로 400만원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공약 사항입니다.

Q2. 희움에서 물품을 사면 판매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A2. 우선 3월 말쯤으로 생각하고 있고 정문 쪽에 부스를 설치하여 학우 여러분들께 이를 알리고 홍보해서 참여를 받을 예정입니다.

Q3. 희움에서 물품은 재고가 많지 않아 재고 부족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알고 계셨습니까?

A3. 예, 알고 있었습니다. 학우 여러분들이 이해하기 쉽게 적어놓은 것이고 사이트는 유동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취업캠프

Q1. ‘취업캠프’ 공약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중심’ 총학생회에서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맞춰 자기소개서와 면접 등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캠프를 떠나 취업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는 공약 사항입니다.

 

토익에 중심

Q1. ‘토익에 중심’ 공약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여러 곳에서 토익에 대한 인강을 들을 수 있는데 저희는 금액 부담을 덜어 드리고자 이 공약을 가져왔습니다. 현재 산타 토익과 협의가 된 상황인데 80% 저렴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이 공약 사항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기숙사 휴게실

Q1. ‘기숙사 휴게실’ 공약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현재 경남대학교 기숙사는 2인 1실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룸메이트와 식사 시간이 맞지 않거나 공부 시간이 맞지 않으면 룸메가 잠을 잘 때, 타자 소리 때문에 잠을 자지 못하는 등 불편함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룸메와의 생활 패턴이 다르더라도 개인의 생활을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서 이 공약 사항을 들고 오게 되었습니다.

 

기숙사 물품 보관

Q1. ‘기숙사 물품 보관’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기숙사는 직전 학기 성적으로 1년간의 거주가 결정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방학 중 본가에 가는 상황도 발생하는데 이럴 때마다 짐을 가져갔다가 가져오는 상황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Q2. 물품 보관 중 분실된 물품이 발생하면 어떻게 합니까?

A2. 우선은 저희가 서약서를 작성할 예정입니다. 중요 물품은 빼놓아 달라는 내용을 포함합니다. 총학생회실의 부회장실과 사무국장실에 열쇠로 문을 잠글 수 있습니다. 2차적으로 예방하고 문을 잠가 예방하고 3차적으로 총학생회실 앞에도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4차적으로는 만약에 물품이 없어졌다면 총학생회실 앞에 CCTV가 설치되어 있으니 역학조사를 하여 범인을 찾을 예정입니다.

Q3. 도중에 짐을 빼야 하는 학우가 생길 수도 있고 방학 기간 동안 관리할 원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3. 맞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서약서를 작성할 때 도중에 물품을 빼 드리기 어렵다고 사전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그 이유가 중간에 물품을 빼다가 없어지면 난감한 상황이 초래되기 때문에 그렇게 진행할 예정입니다.

Q4. 예상 인원수가 많으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하였는데 여기서 선착순보다 거리를 고려하는 방법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생각이 궁금합니다.

A4. 맞습니다. 거리상의 문제도 있지만, 저희는 형평성의 문제로 선착순을 생각했는데 이 또한 들어보니까 거리상의 문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설문조사를 통해 학우분들의 의견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메이커 스페이스실

Q1. ‘메이커 스페이스실’ 공약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전문성 있고 체계적인 체험활동을 하고 싶은데 그러지 못하는 학우 분들을 위해서 저희 ‘중심’ 총학생회에서는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체험 활동을 하여 학우 여러분들의 전문성 있고 체계적인 체험활동을 하도록 돕는 공약 사항입니다.

Q2. 제작 공간을 파손하면 배상은 어떻게 진행됩니까?

A2. 한마관 4층이란 공실을 이용합니다. 이는 동아리연합회에서 관리합니다. 총학생회에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동아리연합회에 요청해두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같이 개선을 해보자는 의도입니다. 그래도 만약에 파손이 된다면 조금의 배상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3. 방학 기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까?

A3. 방학 기간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키는 저희가 관리합니다. 그래서 시간대를 공지하여 이용하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성적 일괄 공개

Q1. ‘성적 일괄 공개’ 공약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성적이 언제 나올까 매일 학생정보시스템에 들어가서 확인을 하거나 정정 기간 바로 직전에 성적이 나와 정정을 하지 못하는 학우분들도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53대 ‘중심’ 총학생회에서 이러한 점을 보완해드리고자 이러한 공약 사항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Q2. 성적 일괄 공개를 하게 되면 미리 성적을 올려도 확인이 불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2. 아닙니다. 저희가 이 공약 사항을 들고 나온 이유는 성적 정정 기간에도 성적이 공개되지 않는 점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는 부총장님과 상의를 하여 개선할 생각입니다.

 

스쿨버스 결제 간편화

Q1. ‘스쿨버스 결제 간편화’ 공약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우리 대학 통학 버스는 캐시비로만 운영이 가능하여 현금과 후불교통 카드, 마이비와 같은 다른 카드로는 결제가 되지 않아 통학 버스를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중심’ 총학생회에서는 이러한 점을 개선하여 통학 버스 이용을 보다 편리하게 해드리고자 이 공약 사항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Q2. 결제 간편화를 요구하는 학우들이 많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단말기가 설치되지 않았던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A2. 먼저 카드 단말기가 설치되면 실행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많은 학우분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 바뀌지 않은 것에 대하여 저도 의문을 가집니다. 서진항공 측과 연락해본 결과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기 때문에 충분히 이행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버디버디

Q1. ‘버디버디’ 공약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대학 생활을 하면서 다른 과에 친구를 사귈 기회는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 53대 ‘중심’ 총학생회에서 다른 과로 이루어진 4~6명으로 조를 편성하여 미션의 수행도에 따라 차등 점수를 분배하여 마지막 점수에 따라 상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Q2. 서로 다른 과인 4~6명을 한 조로 편성한다고 하셨습니다. 어떻게 서로 다른 과로 일일이 팀을 꾸립니까?

A2. 참가 신청서를 받을 때 학과, 학번, 이름을 받을 생각이고 이러한 부분을 랜덤 추첨기를 돌려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Q3. 버디버디 미션 확인을 총학생회에서 하게 되면 공유하고 싶지 않은 엽사(엽기 사진)나 일상 브이로그 등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3. 저희가 이러한 공약 사항을 하기 전에 단톡방에 해당 집행부원만 확인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서 아쉽지만 이러한 부분을 지켜야 상품 증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쉽지만 이렇게 진행을 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대학로 7 (경남대학교)
  • 대표전화 : (055)249-2929, 249-2945
  • 팩스 : 0505-999-211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은상
  • 명칭 : 경남대학보사
  • 제호 : 경남대학보
  • 발행일 : 1957-03-20
  • 발행인 : 박재규
  • 편집인 : 박재규
  • 경남대학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2024 경남대학보.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