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기자 간담회(총학생회)
2021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기자 간담회(총학생회)
  • 박예빈 기자
  • 승인 2020.11.1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지면에는 주요 공약 사항만 게재합니다. 원본은 페이스북 경남대학보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왕중왕전

Q1. ‘경남대 왕중왕전’ 공약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현재 경남대학교는 단과대별로 체육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그대’ 총학생회에서 진행할 왕중왕전 공약 사항은 체육대회 공통 종목을 선정해서 각 단과대 별로 우승팀을 선정해서 체육대회가 끝난 주 왕중왕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Q2. 현재 체육대회는 이미 단과대 또는 학과끼리 팀을 이루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체육대회를 넘어서서 우승팀을 가리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A2. 항상 단과대별로만 우승팀을 가려서 아쉬움이 남아있었습니다. 체육대회를 한 번 더 진행해 학우들에게 열정을 복 돋을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이 공약 사항을 만들었습니다.

Q3. 우승팀을 가린다고 하셨는데 이긴 팀에게 시상을 할 예정이십니까?

A3. 네 시상할 예정에 있습니다. 현재 경상남도 체육회와 협업하고 있으며 협의를 통해서 상금을 시상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뀐 시월제, 총학생회를 잡아라

Q1 ‘바뀐 시월제, 총학생회를 잡아라’ 공약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현재 시월제는 오후에 한마관 3층 대강당에서 공연만 진행하였습니다. 저희 ‘그대’ 총학생회에서는 낮에는 신청자를 받아서 부스를 설치하고 더불어 ‘총학생회를 잡아라’라는 이벤트를 통해서 바뀐 시월제를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

Q2. 부스 설치로 강의 시간에 강의를 듣지 못하면 공인 결석 처리가 됩니까?

A2. 그 부분에 대해선 학교와 협의 중에 있습니다.

Q3. 코로나가 계속 잠잠해지지 않는다면 어떻게 하실 예정입니까?

A3. 코로나19로 인해 진행에 어려움이 생긴다면 총학생회 SNS에 지원자를 받아 총학생회 집행부원들이 예선자 심사를 거쳐 예선을 통과한 학우분들을 가립니다. 예선을 통과한 학우들이 1절을 부른 영상을 얼굴을 가려서 신원을 확인할 수 없도록 만들어 그 중 학생회 임원들을 맞춘 분들께 소정의 상품을 드릴 예정입니다.

 

기숙사 신데렐라

Q1. ‘기숙사 신데렐라’ 공약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현재 저희 우리 대학 기숙사 통금 시간은 오후 11시 40분입니다. 저희 ‘그대’ 총학생회에서는 통금 시간을 20분 추가하여 12시로 늘리겠습니다. 학우 여러분들이 기숙사 통금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복지 공약 사항입니다. 더불어 기숙사 현관문도 오전 12시에서 추가로 20 분을 더해 12시 20분에 할 예정입니다.

Q2. 추가 시간을 20분으로 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A2. 학우분들이 걸어서 올라가는 시간을 생각한 부분도 있고 더 추가하게 된다면 다음 날로 이어지기 때문에 이런 시간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Q2. 현재 기숙사는 코로나로 인해서 9시 30분에 점호를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계속 진행될 때도 해당됩니까?

A2. 코로나로 인해 진행을 못하면 대체로 외박 횟수 증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험 기간 필요 물품 제공

Q1. ‘시험 기간 필요 물품 제공’ 공약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시험 기간 한정해 학우분들에게 시험공부를 할 때 필요한 볼펜이나 포스트잇, 치약 세트와 간식류를 드리는 공약 사항입니다. 이는 주간에 중앙도서관 앞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Q2. 중앙도서관 앞에서 하신다고 하셨는데 사람이 몰려서 소란스러워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대처방안 있으십니까?

A2. 받으시는 분들만 입장을 시켜서 소란에 대한 걱정을 덜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씽씽이 주차장 설치 및 확대

Q1. ‘씽씽이 주차장 설치 및 확대’ 공약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현재 학교 내에는 학우분들이 등하교 시 주로 이용하는 전동킥보드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교내에는 전동킥보드가 무분별하게 방치된 상황을 많이 접했습니다. 이는 외관상으로 좋지 않으며 사고가 날 위험도 크고 도보로 이동하시는 학우 분들이 불편함을 많이 겪었을 겁니다. 저희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전동킥보드 주차장 마련을 할 예정에 있습니다.

Q2. 우리 대학은 전동킥보드 출입금지이고 주차장 부지도 부족한 상황인데 실현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2. 네 학교 측에서도 끝까지 허용이 안 될 시 몇몇 전동킥보드를 사용하여 등교하는 학우분들의 안전을 위해 표지판, 경고문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에 있습니다. 주차 장소에 대해서는 관별로 5대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는 차 한 대 크기도 안되며 이 부분은 협조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Q3. 만약 공약이 실현된다고 가정했을 때, 기숙사 통금 시간이 임박할 경우 대부분의 전동킥보드는 한마생활관 근처에 주차되어 있습니다. 정 입후보자님께서는 남자 기숙사에 주차장을 설치할 생각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A3. 현재 저희가 생각했던 주차장 설치 공간으로 생각 못 했던 부분인데 학우분들이 필요로 하신다면 설치할 예정에 있습니다.

 

그대들은 누구인가~

Q1. ‘그대들은 누구인가~’ 공약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저희 ‘그대’ 총학생회에서는 학교 홍보를 목적으로 한 ‘그대들은 누구인가~’라는 공약 사항을 매월 1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희가 의상을 제시하고 교내에서 경남대 학우라면 누구나 사진을 찍어 SNS에 #그대 챌린지, #경남대 해시태그를 한 후 게시하면 저희 ‘그대’ 총학생회에서 추첨을 통하여 선물을 제공할 공약 사항입니다.

Q2. SNS 활동을 안 하는 학우들의 참여는 불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2. 페이스북과 에브리타임을 이용하는 학우분들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개설하여 그곳에 올려 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대와 함께하는 봉사활동

Q1. ‘그대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저희 ‘그대’ 총학생회에서는 여름 방학 중 농촌체험 봉사활동과 더불어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해 진영 봉하마을, 함안 파수마을, 진주 집현면 덕오리 마을과 이야기가 된 상황이며 그분들의 일손을 덜어 드리게 될 공약 사항입니다. 또한 경상남도 청년 봉사단과 함께 협업하여 학우분들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공약 사항입니다.

Q2. 코로나가 계속된다면 다른 대처 방안이 있으십니까?

A2. 코로나가 계속 지속된다면 비대면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고 농촌체험 활동 같은 경우는 소수로 인원을 뽑아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Q3. 어떤 비대면 봉사활동을 생각하고 계십니까?

A3. 비대면 봉사활동에 종류도 많이 있습니다. 그중 저희는 헌혈을 중심적으로 소수 인원만 진행할 예정입니다.

 

월별 설문 조사

Q1. ‘월별 설문 조사’ 공약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월영지 앞 부스를 설치해 학우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이는 학우분들의 원만한 학교생활과, 학교 발전을 위함입니다. 설문 조사 내용으로는 한 달 동안의 공약이나 총학생회가 하는 사업의 만족도 등 아쉬운 점을 수렴하고 그 내용을 적극적 참고하여 개선할 공약 사항입니다.

Q2. 조사 대상과 조사 기관이 같으면 검열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2. 충분히 그렇게 생각할 수 있는 공약 사항입니다. 그러나 저희 ‘그대’ 총학생회는 학우분들이 직접 설문 조사를 직접 보실 수 있게 총학생회실로 초청해서 같이 공개를 하여 투명하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대학로 7 (경남대학교)
  • 대표전화 : (055)249-2929, 249-2945
  • 팩스 : 0505-999-211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은상
  • 명칭 : 경남대학보사
  • 제호 : 경남대학보
  • 발행일 : 1957-03-20
  • 발행인 : 박재규
  • 편집인 : 박재규
  • 경남대학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2024 경남대학보.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