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소견발표회
2024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소견발표회
  • 원지현 기자
  • 승인 2023.11.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학생회 후보 '순간'

# 그 시절, 우리들의 추억 공약

Q. 벚꽃 축제를 확대, 활성화 한다고 공약에 명시되어 있는데, 기존에 진행되던 벚꽃 축제와 비교해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기존에 진행하던 부스들과 동일하게 진행할 것이며 추가적으로 포토존을 저희가 구성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학우분들의 의견을 전달받아서 학우분들이 원하는 식으로 공약 사항을 진행하고 싶기에 그렇게 작성했습니다.

 

# 초청 강의 공약

Q. 공약에 사업 목적이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인플루언서나 유튜버 등을 초청함으로써 충족하리라 기대하는 방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이 공약 사항은 저희가 5월에 진행되는 대동제 무대에 인플루언서 또는 유튜버 등을 초청하여 무대에서 인플루언서나 유튜버의 성공 신화 또는 인생을 강연하는 데에 초점을 잡았습니다. 학우들이랑 같이 얘기를 하다보면 보통 인터넷 방송 BJ 또는 연예인 얘기를 많이 합니다. 그분들이 직접 앞에서 저희에게 인생 얘기를 해준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 순간 인력사무소 공약

Q1. 해당 공약 내용은 대부분의 알바 플랫폼에서도 이미 제공 중인 서비스입니다. 본 공약만의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알바 플랫폼이라고 말씀하시는 곳에서 진행하고 있는 점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주위에서 본 경험으로는 학우분들이 알바천국이나 알바몬 같은 알바 플랫폼을 이용할 때는 댓거리에 위치한 카페나 식당 또는 술집을 많이 찾아보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가 진행하는 순간 인력 사무소는 창원시에서 진행하는 축제나 스포츠 구단의 안전요원 팀과 스태프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기존 알바 플랫폼에서 구한 댓거리에 위치한 식당, 카페, 술집 같은 경우는 출근하는 날짜가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공약은 본인이 일을 하고 싶을 때 가고, 쉬고 싶을 때는 안 가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2. 알선된 일자리와 관련해 임금 체불, 계약 위반 등 법적 문제가 발생하면 책임 소재가 어디인지 궁금합니다.

A. 창원시에서 진행하는 축제 또는 창원시에서 진행하는 스포츠 경기들은 대기업과 창원시에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제 경험에서 나온 말씀이지만,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세금까지 부과하며 진행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에 대해서 문제는 없을 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Q3. 저도 말씀하신 것과 같은 야구장 단기 아르바이트를 했었는데, 근로계약서를 썼음에도 불구하고 임금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해 저와 동료들이 많은 피해를 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해당 일자리가 하청 기업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공약에서 제공하는 일자리도 비슷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 그런 부분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해봤지만, 현실적으로 아직까지 큰 방안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회의를 통하고 그 다음에 회사 측과 협의를 통해서 최대한 깔끔하게 학우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진행하겠습니다.

 

Q. 정 입후보자님의 앞으로의 포부가 어떻게 되시는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A. 저는 책임감이 강한 사람입니다. 당선이 된다면 제가 사랑하는 경남대학교의 총학생회장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학우들에게 최고의 순간으로 만들어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Q. 부 입후보자님의 앞으로의 포부가 어떻게 되시는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A. 저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는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학우분들의 목소리에 경청하여 좀 더 나은 학교생활을 제공해 학우분들과 함께 청춘과 낭만을 담은 추억을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우리 대학 학우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A. 제가 사랑하는 경남대학교 학우분들을 위해서 저희 총학생회 집행부원들과 함께 회의를 거쳐 최고의 1년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동아리연합회 후보 'YOUTH'

# 동아리 간부 LT

Q. 공약 설명에 인원, 예산, 장소, 일정, 및 안전 관리 대비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표기가 미흡합니다. 이에 대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A. LT는 동아리 대표자들이 얼마나 참여하는지가 매우 중요한 사업입니다. 또한, LT는 참여 인원이 가장 많은 날짜를 확인하고 투표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설명에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저희가 제출한 모든 공약 사항에는 예산안이 적혀있지 않습니다. 저희가 예산안을 퍼센트로 분류를 해서 파일을 준비해놓고 올해 들어올 사업비 등을 의논해서 그 안에서 최대한 완성도 높은 행사를 준비하려 하기 때문입니다. 안전 관리의 경우, LT나 MT 같은 행사에 3~4명 정도의 집행부들이 밤 시간대에 대략 2시간씩 당직을 서는 방식을 이용해서 술에 취한 학우들을 챙기며 사고를 방지하도록 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인근 병원과 협의를 해서 응급 시에도 바로 대응할 수 있도록 조치를 했습니다. 올해도 크게 변함없이 그렇게 유지할 것 같습니다.

 

# 대동제

Q. 동아리방 개방 시 동아리방 물품의 도난이나 파손 사고가 발 생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대한 대비 방안이 궁금합니다.

A. 모여봐요 동아리방 공약같은 경우에는 동아리방을 일방적으로 개방하는 것이 아닌, 대표자분들과 합의하에 대표자분들이 활동을 진행을 하는 동안 동아리방을 개방하는 것입니다. 모여봐요 동아리방 활동은 동아리 집행부들이 준비한 간단한 이벤트나 행사 홍보 등을 체험하면서 동아리방을 방문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도난과 파손에 대한 예방책은 각 동아리에서 잘 대비할 것 같습니다.

 

# 가두모집

Q1. 먹거리 부스를 운영할 것이라고 적혀 있는데, 올해 동아리 가두모집 진행 당시 먹거리 부스에서 조리를 하다가 전력 공급 문제로 많은 불편 사항이 발생한 사례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어떻게 대비할 것인지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문제 발생 당시 저희 동아리연합회에서 사전에 사용 협조 공문을 내기 위해서 사용할 가전제품의 출력 와트를 조사했습니다. 그 부분에 있어서 조사했던 것과는 다르게 전기 출력이 조금 오버돼서 가전제품들이 다운됐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먹거리 부스를 만약에 진행하게 되더라도 가능한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가스버너를 사용하는 쪽으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학기 가두 모집 먹거리 부스 같은 경우에도 대표자 회의에서 대표자들과 논의하기 때문에 저희가 개선을 해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 정 입후보자님의 앞으로의 포부가 어떻게 되시는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A. 제가 생각하는 경남대학교 동아리 문화는 다른 지역에 있는 대학들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공연 동아리들 같은 경우 경남권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체육 동아리들은 전국대회에 입상을 하면서 경남대학교의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학우분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고 있으며, 정작 동아리 학우분들도 잘 모르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들을 많은 학우분에게 알리는 것이 저의 포부입니다.

Q. 부 입후보자님의 앞으로의 포부가 어떻게 되시는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A. 학우들이 동아리에 입부한 이유이자 궁극적인 목적으로 생각 하는 것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동아리연합회의 최선이자 최고이며 최종의 목표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동아리연합회이기 때문에 30개가 넘어가는 동아리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여 거대한 하나의 커뮤니티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연대를 이루어 모두가 행복한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우리 대학 학우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학우분들의 동아리에 대해 인식이 많이 안 좋은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이 부분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대표자분들과 개선을 해서 경남대학교 동아리 문화와 동아리들이 조금 더 원활하게 활동하고, 재미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니 학우분들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정리: 경남대학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대학로 7 (경남대학교)
  • 대표전화 : (055)249-2929, 249-2945
  • 팩스 : 0505-999-211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은상
  • 명칭 : 경남대학보사
  • 제호 : 경남대학보
  • 발행일 : 1957-03-20
  • 발행인 : 박재규
  • 편집인 : 박재규
  • 경남대학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2024 경남대학보.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