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학과 외 3개 학과 우수상 받아
우리 대학은 3월 10일(목) 오전 10시 30분 교학부총장실에서 ‘2021학년도 학과(부) 평가 우수 학과(부) 포상식’을 열었다. 학과(부)평가는 체계적인 평가시스템으로 학과(부)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나아가 우리 대학이 지향하는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할 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난 2002년부터 실시해왔다.
학내 48개 학과(부)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는 대학정보공시 항목과 대학 기본역량 진단 등 외부평가 주요 지표를 바탕으로 개발한 4개 영역, 13개 평가항목, 19개 평가지표가 기준이다. 평가지표에는 ▲학생충원율 ▲취업률 ▲교원 1인당 연구 실적 ▲교원 1인당 교내·외 연구비 수혜 실적 ▲창업 교육 지원 실적 등 대학정보공시 자료에 의거한 정량 평가지표와 ▲지역사회 협력 기여 활동 실적 ▲자체 발전 노력 실적 등 정성 평가지표가 반영되었다.
그 결과 올해 우수상은 식품영양학과, 소방방재공학과, 유아교육과, 음악교육과가 차지했으며, 진보상은 컴퓨터공학부가 수상했다.
박재윤 교학부총장은 “이번 평가는 학과(부)의 발전 노력과 차별화를 촉진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타 학과의 벤치마킹을 통해 질적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앞으로 대학 자체평가 및 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각종 재정지원을 위한 평가를 대비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