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전 장관, 우리 대학 방문

김부겸 전 장관, 우리 대학 방문

2019-06-07     황찬희 기자
특강을

  지난 4일 오후 2시 창조관 평화홀에서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 특강이 열렸다. 1시간 20분 동안 이루어진 특강은 정치외교학과(학과장조재욱 교수) 학우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었고 학우들의 질의응답으로 이어졌다.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은 2008~2009년에 국회교육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을 맡았으며 제16대, 제17대, 제18대, 제20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었다. 또한, 제3대 행정자치부 장관, 행정안전부 장관으로 부임한 경력이 있다. 한편 부친인 김영용 옹은 우리 대학의 동문이기도 하다.

  김부겸 전 장관은 우리 대학에 오후 1시 30분에 도착해 10·18 광장을 둘러보고 각 부서와 만난 뒤 특강에 참석했다. 특강이 끝난 후, 김부겸 전 장관은 평화홀 옆 커피바이크 카페에서 총학생회, 경남타임즈사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수도권 집중 현상을 어떻게 조절해야 지방대 육성을 할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이 나왔다. 이에 김부겸 전 장관은 “국가 시스템이 전체적으로 수도권에 쏠려 있어 지방으로도내려올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국가가 마련해주길 기다리기보다는 지방이 스스로 역량을 구축해야 합니다.”라며 지방이 발전하고 성장하기 위해서 지방대가 꼭 필요하다는 답변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