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 단신

2018-11-08     경남대학보사

▨ KB국민은행, 우리 대학에 발전기금 쾌척
  우리 대학은 지난달 12일(금) 오전 11시 총장실에서 KB국민은행 경남지역 영업그룹(대표 최상국)으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최상국 대표는 “세계가 인정하는 우수한 대학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북조선실록: 년표와 사료』 간행 기념 워크숍 개최
  지난달 17일(수) 오후 2시부터 서울 종로구 극동문제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우리 대학과 북한대학원대학교는 ‘『북조선실록: 년표와 사료』 간행 기념 워크숍’을 개최했다. 북한 연구에 있어 이번 발간의 중요성과 의미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극동문제연구소,‘2018 DMZ 평화상’ 대상 수상
  강원도와 강원일보사는 2005년부터 매년 남북 교류·협력 등을 통해 한반도 평화에 현저하게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해 ‘DMZ 평화상’을 수여하고 있다. 2018 DMZ 평화상 시상식은 오는 11월 15일(목), 오전 11시 강원도 고성군에 있는 설악썬밸리리조트에서 열린다.

▨ 우리 대학, 하와이퍼시픽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약 체결
  우리 대학은 최근 미국 하와이퍼시픽대학교와 해외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경험과 시야를 넓히기 위한 학술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 ‘가에타노 도니제티 생가’에서 소프라노 정혜원 독창회
  지난달 22일 오후 4시 오페라 작곡가 가에타노 도니제티 (G.Doni-zetti) 생가에서 베르가모 시 도니제티 극장 재단 독창회가 열렸다. 국제 성악 콩쿨에 1등 수상자로 입상한 소프라노 정혜원이 노래했다. 소프라노 정혜원은 우리 대학 음악교육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에서 수학 중이다.

▨ 김오현·김정기 대표이사 명예박사 학위 수여
  지난달 25일(목) 오전 11시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우리 대학은 김오현 고성레미콘(주) 대표이사와 김정기 한진퓨텍(주) 대표이사에게 각각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 푸른요양병원과 업무 협력 협약 체결
  지난 1일(목) 우리 대학 건강과학대학(학장 박해룡)은 푸른요양병원(원장 염홍철)과 상호 발전 및 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 LINC+사업단, 경남지역 문제해결 해커톤 대회 개최
  지난 2일(금)부터 3일(토)까지 우리 대학 제1공학관 시청각실에서 ‘청·바·지(청춘들이 바꿔 가는 지역 사회) 해커톤 대회’가 개최됐다. 수상에는 우리 대학 ‘하루살이’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