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75주년 기념식 개최

근속공로자와 총장특별공로상에 대한 축하 이어져

2021-05-21     정주희 기자

 

개교

 

 우리 대학(총장 박재규)은 20일(목) 오후 3시,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개교 75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기념식은 개식 선언, 국민 의례, 근속공로 교직원 포상, 총장특별공로상 시상, 기념 식사, 축가 연주, 교가 제창, 폐식 선언 순으로 이어졌다.

  올해는 행사장에서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해야 했다. 마스크 미착용 시 행사장 출입 자체가 불가했다. 출입 전에는 발열 체크 및 손 소독을 하고 혹시 모를 전염 상황을 대비했다.

  국민 의례 후 근속공로자 포상이 이어졌다. 근속공로자는 총 33명으로 30년 근속 8명, 20년 근속 7명, 10년 근속 18명이다.

 30년 근속공로상은 컴퓨터공학부 정민수 교수 외 8명이, 20년 근속공로상은 정치외교학과 김용복 교수 외 7명이, 10년 근속공로상은 스포츠과학과 백운효 부교수 외 18명이 각각 수상했다. 총장특별공로상은 2명으로 교육학과 김성열 교수와 창원시청 회계과 유경종 졸업생이 받았다.

  시상이 끝난 후, 박재규 총장의 기념 식사가 이어졌다. 박재규 총장은 “우리 대학은 학생 성공과 지역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거듭날 것이며, ‘창의 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의 요람’으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재규 총장은 “국가와 대학의 발전에 기여하신 공로로 오늘 귀한 수상을 하신 교육공로자와 근속공로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