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책반장, 전하성 교학부총장 인터뷰]
코로나19, 학우들의 궁금증을 물어보다
Q. 코로나19로 인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타 대학은 많은 사람이 참여하는 행사를 취소나 연기했습니다. 우리 대학에서 예정되어 있던 전기 졸업식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우리 대학은 2월 20일로 예정되어 있던 단대별 학위수여식은 8월 20일로 연기했습니다. 그래서 졸업식에서 나눠줄 예정이었던 학위증은 졸업생 개개인이 학교를 방문하여 찾아가야 합니다. 초기에는 학과 사무실에 맡겨놓고 졸업생들이 찾아가도록 하고 시간이 지나도 찾아가지 않아서 남아있는 학위증은 학사관리팀에서 통합 관리할 예정입니다.
Q. 단대별 신입생이 참여하는 행사 전부 취소되었나요?
A. 신입생 입학식은 사실상 취소되었습니다. 그리고 2월 19부터 25일은 신입생 OT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신입생들은 학교 시설을 둘러보고 함께 수강신청을 해야 하지만 이 일정도 연기된 상황입니다. OT가 연기되어도 수강신청은 2월 말까지 완료되어야 해서 이 부분은 학과에 조교 선생님의 도움을 받을 생각입니다. 그리고 개강 시기, 전체 학사 일정에 대한 안내는 학생회와 협의하고 따로 공지할 것입니다.
Q. 중국인 유학생을 우려하는 학우들이 많은데 우리 대학은 잘 대처하고 있나요?
A. 중국인 유학생에 대한 우려가 크다는 점을 잘 알고 예방에 빈틈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미 들어온 중국인 유학생들은 14일 동안 자가 격리에 동의하고 지금 자가 격리 중입니다. 우리 대학 측에서 그들에게 하루에 2번 연락을 하고 체온 체크와 동선을 파악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들어올 중국인 유학생도 동의를 받고 14일 동안 격리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Q. 우리 대학은 해외 학술교류 프로그램이 많은데 진행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우선 필리핀 어학연수의 경우 이러한 사태가 생기기 전에 이미 연수를 떠났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학생들이 간 지역에서는 감염자가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담당 교수님께서도 학생들을 잘 챙기고 있고 저도 수시로 연락을 취해 상황을 면밀히 살피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아직 진행이 안 된 프로그램은 연기한 상태입니다. 간호학과와 물리치료학과를 주축으로 의료봉사단을 계획하고 있었지만, 하계방학으로 연기되었고, 글로벌한마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