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기자 간담회(총학생회)
2019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기자 간담회(총학생회)
  • 성민석 기자
  • 승인 2018.11.0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지면에는 주요 공약사항만 게재합니다. 원본은 페이스북 경남대학보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약사항에 앞서 이번 제50대 가자 총학생회가 진행한 활동 중에서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에 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 제50대 가자 총학생회에서 ‘효도하러가자’라는 공약사항이 있었습니다. 학우 분들을 위해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해드린 이벤트로서 좋았습니다. 아쉬운 점은 공약사항을 다 이행하지 못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①청춘 체육대회

  Q1. 청춘 체육대회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각 6개 단과대 체육대회를 찾아가서 선착순 100명의 학우 분들을 대상으로 페이스페인팅을 해드리고 응원용 막대풍선을 증정해 드리는 공약입니다. 1년에 한번뿐인 체육대회에서 추억을 남겨드리려고 세운 공약입니다.

  Q2. 각 단과대 학생회와는 협의가 된 사항입니까?

  A2. 6개 단과대 정 입후보자님들과 협의가 된 사항입니다. 페이스페인팅 같은 경우 미술교육과와 협의를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Q3. 선착순 100명을 선정한 이유와 부스 운영 시간에 대해 궁금합니다.

  A3. 운영 시간에 대해서는 아직 체육대회 일정이 다 나오지 않은 상태라 일정이 다 나오면 단과대별로 시간을 정할 계획입니다. 많은 학우 분들에게 지원해드리고 싶었지만 금액 면에서 감당이 되지 않아 선착순 100명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Q4. 1학기 당시 대운동장에서 단과대 체육대회가 끝나고 학우 대신 쓰레기를 치우시는 아주머니들을 봤습니다. 풍선이 터지는 경우와 버려지는 경우도 있을 텐데 뒤처리는 어떻게 진행하실 계획인지 궁금합니다.

  A4. 그 문제점에 있어서는 학과 회장을 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청소에 있어서는 각 단과대 정 입후보자님들과 깊이 얘기할 계획입니다.

  ②청춘 부스

  Q1. 청춘 부스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매달 둘째 주 수요일에 한마관, 문무관, 정문에서 학우 분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작은 이벤트로 포춘 쿠키를 나눠 줄 생각입니다.

  Q2. 설문조사 결과는 어떻게 공지하실 계획입니까?

  A2. 설문조사에 있어서는 통계를 내서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할 계획입니다.

  Q3. 매달 둘째 주 수요일마다 부스를 통해 설문조사를 하신다고 하셨는데 조사의 폭을 넓혀 SNS을 통해서 조사를 시행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3. SNS에서도 충분히 설문조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조사를 하려는 이유는 학우 분들과 만나 소통을 하기 위함입니다.

  Q4. 학생회비가 들어오지 않는 3월과 9월은 학생처에서 지원받기로 했다고 하셨습니다. 구체적인 설명 부탁드립니다.

  A4. 제가 직접 찾아간 결과 학생처 신연준 과장님께서 지원을 해 줄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③청춘 봉사활동

  Q1. 청춘 봉사활동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학우 분들의 신청을 받아 예술관 맞은 편 벽에 벽화봉사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Q2. 교내에 벽화를 그려 넣어 보기 좋은 공간을 만든다는 취지는 좋다고 판단됩니다. 작성하신 공약사항을 살펴보면 시설관리팀과 협의는 끝났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시설관리팀 이경진 팀장님과 얘기를 나눈 결과 협조를 한다기보다는 긍정적인 답변만 주었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팀장님께서는 벽화에 그릴 그림이 선정된 후 홍보부, 학생처 등 관련부서와 얘기를 해야 진행가능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대해 알고 계셨습니까?

  A2. 시설관리팀과 협의가 되었다고 한 부분은 공간에 대한 허락이었습니다. 그림에 있어서는 미술교육과와 협의 중에 있습니다.

  Q3. 벽화활동에 참여한 학우들을 대상으로 비교과 마일리지를 부여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저희가 알아본 바, 비교과센터 측은 비교과 마일리지 지급과 관련하여 협의가 된 상황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3. 아직 협의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진행된 환경개선 사업에서는 비교과 마일리지가 부여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청춘 봉사활동을 교내 봉사활동으로 교육혁신원과 얘기하여 비교과 마일리지를 부여할 계획입니다.

  Q4. KT&G 회사를 선정한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A4. 제49대 낭만 총학생회와 같이 해봤던 점과 비용적인 면에서 지원을 해준다고 협의가 된 사항입니다. 당선이 된다면 KT&G 측 담당자가 학교로 찾아와 공간을 살펴본다고 했습니다.

  ④청춘 경대퀵매치

  Q1. 청춘 경대퀵매치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밴드를 설치하여 학우 분들이 좀 더 편하게 축구를 할 수 있게 연결고리를 만들어 드리고 부심기와 축구공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Q2. 경대퀵매치는 우리 대학 학우들만 참여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2. 우리 대학 학우를 우선적으로 하지만 추후 반응이 좋으면 범위를 넓힐 계획입니다.

  Q3. 지원하는 물품이 부심기와 축구공인데 축구만 진행하는 건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A3. 현재 생각은 축구지만 추가적으로 학우 분들이 원하시면 스터디 그룹이나 카테고리를 늘릴 계획입니다.

  Q4. 축구 같은 경우 주말에 경기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축구공을 빌려주고 반납 받을 시 어떻게 처리하실 계획인지 궁금합니다.

  A4. 선착순으로 빌려줄 생각이고 금요일에 빌려주고 월요일에 받는 방식으로 할 예정입니다.

  Q5. 한 학기 끝날 때마다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A5. 상품에 대해서는 정확히 정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생각으로는 축구 경기다보니 축구공을 상품으로 할 계획입니다. 신청해주신 분에 한해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추첨을 할 생각입니다.

  ⑤소녀의 손을 잡아주세요

  Q1. ‘소녀의 손을 잡아주세요’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세계 여성의 날은 UN에서 1975년 지정한 날입니다.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위안부 팔찌를 판매하여 우리 대학 이름으로 기부할 생각입니다.

  Q2. 학우들에게 좋은 취지로 접근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팔찌는 어떻게 제작하실 계획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A2. 팔찌를 현재 ‘희움’이라는 단체에서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개수는 500개로 생각중입니다,

  Q3. 판매금액을 기부하시겠다고 밝히셨습니다. 어디에 기부할 것이며 금액은 학우 분들에게 어떻게 공지하실 계획인지 궁금합니다.

  A3. 현재 굿네이버스 빈곤 사각지대 여성들에게 기부할 계획입니다. 공지는 당연히 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부함의 열쇠는 신뢰도를 위해 학생처에 맡길 계획입니다.

  ⑥클린 캠페인

  Q1. 클린 캠페인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학우 분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학생회 측에서 교내 환경정화활동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Q2. 학우들이 좀 더 청결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달 둘째 주와 넷째 주 수요일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셨는데 두 번째 공약인 청춘 부스랑 겹쳐 보입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계획 중이신지 궁금합니다.

  A2. 청춘부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클린캠페인은 오후 6시부터 시행할 계획으로 시간대는 겹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Q3. 제49대 낭만 총학생회에서 설치한 흡연 부스 구역도 클린 캠페인 공약에 넣을 의향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A3. 학우 분들이 필요하다고 하면 공약사항이 아니더라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대학로 7 (경남대학교)
  • 대표전화 : (055)249-2929, 249-2945
  • 팩스 : 0505-999-211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은상
  • 명칭 : 경남대학보사
  • 제호 : 경남대학보
  • 발행일 : 1957-03-20
  • 발행인 : 박재규
  • 편집인 : 박재규
  • 경남대학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2024 경남대학보.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