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혁신 의지 담은 전략 공유
우리 대학은 지난 12월 27일(수) 오전 10시 창조관 평화홀에서 온라인으로 ‘제11회 교육혁신포럼’을 개최했다.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대학의 전망과 교육혁신 과제’라는 대주제를 통해 미래대학의 모습을 전망하고, 지속 발전을 위한 교육혁신 과제와 의지를 담은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과 전략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포럼은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1세션은 ‘테크놀로지 기반 교육혁신 전략’, 2세션은 ‘신규 국가재정지원사업 추진 전략’, 3세션은 ‘미래 대학교육혁신을 위한 추진 전략’, 4세션은 ‘대학의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열렸다.
1세션에서는 권경환 공공인재대학장이 ‘ChatGPT 등 LLM모델을 활용한 수업 및 연구 전략’을 주제로, LINC3.0 사업단 김종현 교수가 ‘Active Learning을 위한 다양한 스마트앱 활용 전략 및 사례’를 주제로 발표하였고, MSC교육부 유현주 교수가 ‘스마트 티칭을 위한 에듀테크 SW(Padlet 등)의 활용’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2세션에서는 김경희 미래라이프대학장과 정태욱 AI·SW융합대학장(SW중심대학사업단장),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이준경 부단장이 각각 발표했다.
3세션에서는 최선욱 교무처장과 전영록 교양융합대학장, 김용운 교육혁신본부장 및 홍정효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이 각각 발표했다.
4세션에서는 성균관대학교 배상훈 교무처장이 ‘대학이 알아야 할 7가지 변화와 대학 혁신: 전망과 과제’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저작권자 © 경남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