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소견발표회(총학생회)
2022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소견발표회(총학생회)
  • 정주희 기자
  • 승인 2021.11.1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지면에는 주요 공약 사항만 게재합니다. 원본은 ‘경남대학교 교육방송국 KUBS’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1. 정 입후보자님의 입후보 동기가 어떻게 됩니까?

A1. 2021학년도 경찰학과 학회장을 맡아 여러 행사를 진행하며 밝은 학과 분위기와 학우분들의 한마디에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리더의 중요성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발판 삼아 총학생회장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Q2. 부 입후보자님의 입후보 동기가 어떻게 됩니까?

A2. 다양한 학생회 활동과 유아교육과 학회장을 맡으며 유익하고 값진 경험을 했습니다. 때로 지칠때도 있었지만, 학우들의 즐거워하는 모습과 따뜻한 한마디에 힘을 낼 수 있었고, 이제는 경남대학교 학우분들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다짐하여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 국토대장정

Q1. 예상하시는 국토대장정의 코스가 있다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A1. 학교에서 출발하여 진주와 산청을 지나 지리산까지 갔다가 버스로 다시 학교로 돌아오는 코스로 길이는 약 150KM입니다. 당선 후 기획 단계에서 코스가 변경될 수도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Q2. 최소 및 최대 인원 몇 명까지 가능합니까?

A2. 최소 인원은 1명입니다. 최대 인원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안전팀 지원 인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지만, 최대한 많은 학우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Q3. 국토대장정에 참여할 때 참가비가 있습니까?

A3. 별도의 참가비는 없습니다. 하지만 무분별한 중도 포기를 예방하고자 보증금 5만 원을 받을 예정입니다.

 

# 월별 이벤트

Q1. 월별 이벤트는 ‘중심’ 총학생회가 출마할 때도 나왔던 공약 사항입니다. 느낀 점과 ‘진심’ 총학생회가 내세운 월별 이벤트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A1. ‘중심’ 총학생회에서 진행한 월별 이벤트는 학업으로 지친 학우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었던 좋은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SNS로만 진행하여 많은 학우가 참여하지 못했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렇기에 ‘진심’ 총학생회에서는 부스를 설치하여 학우들과 직접 소통하고 함께 즐기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한마컵

Q1. 한마컵에 참가비가 있다면 어느 정도로 예상하십니까?

A1. 10만 원으로 예상합니다,

Q2. 창원대학교 축구팀과 친선 경기를 주선한다고 하셨는데 협의가 된 사항인지 궁금합니다.

A2. 현재 창원대학교 총학생회 입후보자와 구두 계약을 한 상태입니다. 당선 후 다시 회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총학생회 공약 이행 보고회

Q1. 학보사와 진행한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진행할 예정입니까?

A1. 사전에 공약 이행보고서를 SNS, 게시판, 전체 학생 대표자 단체 채팅방 등에 게시하여 학우들의 사전 질문과 건의 사항을 받을 예정입니다. 이후 학보사와 함께 질문을 선정하고 보고회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보고회 진행 후에는 학보사와 협업하여 뉴스레터를 제작하여 배포하여 많은 학우가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Q2. 학보사가 학보 발간 일정 등 학보사 공식 일정으로 인해 공약 이행 보고회 취재 또는 참여에 불가능하다면 대체 공약이 있습니까?

A2. 총대의원회 측과 협의하여 공약 사항 이행도에 대한 자료 공개하는 것으로 대체하고자 합니다.

 

# 길라잡이

Q1. 말동무가 되어주신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말동무가 되어주실 계획입니까?

A1. 정문과 후문에서 대면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하며 학우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말동무가 되어줄 계획입니다.

Q2. 팸플릿은 어떻게 전달할 계획입니까?

A2. 유동 인구가 많은 정문과 후문에 부스를 설치하여 대면으로 직접 전달할 예정입니다. 또한, 팸플릿 내용을 홍보물로 제작하여 SNS, 게시판 등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 보조배터리 대여 서비스

Q1. 보조배터리 이용료가 있습니까?

A1. 이용료는 2시간당 1,000원입니다.

 

# 흡연 부스

Q1. 담배 연기를 차단할 수 있는 흡연 부스가 무엇입니까?

A1. 사방이 아크릴판으로 가려져 있는 부스로, 담배 연기가 밖으로 나가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Q2. 흡연 부스는 어디에 설치하기로 했으며, 교내의 흡연 구역 선정 기준이 무엇입니까?

A2. 현재 교내는 전체 금연으로 알고 있으나 임시로 만들어진 흡연 구역이 존재합니다. 임시 흡연 구역과 흡연 문제가 심각한 구역을 위주로 선정할 계획입니다.

 

# 스터디 카페

Q1. 스터디 카페는 예약제로 운영됩니까?

A1.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있는 스터디 라운지 신청란을 통해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Q2. 최대 수용 인원은 몇 명입니까?

A2. 현재 계획 중인 스터디룸은 총 4개입니다. 한 개의 스터디룸에 약 20명까지 수용할 수 있기에 총 80명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비교과 마일리지 개선

Q1. 비교과 알리미를 통해 홍보한다고 하셨는데 비교과 알리미가 무엇이며, 어떤 홍보 방법을 활용할 계획입니까?

A1. 비교과 알리미는 학우들이 비교과 프로그램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홍보 수단입니다. 홍보 방법은 SNS, 게시판 등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 버스 운행

Q1. 창원 지역 셔틀버스 코스를 어떻게 정하실 예정인지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A1. 타지역으로 가는 학우들을 위해 마산 시외버스터미널은 필수로 코스에 넣을 예정입니다. 이외 코스는 설문 조사로 학우들이 선호하는 노선으로 추가할 것입니다.

 

# 건강 캠페인

Q1. 학우들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예방 접종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하셨는데,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대한 제약이 없습니까?

A1. 예방 접종 예약은 미래산부인과 관계자를 학교로 초청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병원 운영 시간에 맞게 학우들이 원하는 시간 중 예약하시면 됩니다.

 

# 불법 촬영 카메라 단속

Q1. 화장실뿐만 아니라 교내 모든 곳을 단속하신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단속하실 계획인지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

A1. 삼성에스원과 함께 불시에 화장실 포함 교내 모든 곳을 수시로 단속할 예정입니다.

 

# 기숙사 내 환경 개선

Q1. 간편 조리 기구를 설치한다고 하셨는데 어떤 간편 조리 기구를 설치할 예정입니까?

A1. 인덕션, 프라이팬, 냄비, 식기 등 즉석 요리를 할 수 있는 조리 기구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 기숙사 물품 보관

Q1. 기숙사 물품 보관은 이번 ‘중심’ 총학생회가 출마할 때도 나왔던 공약 사항입니다. 느낀 점과 ‘진심’ 총학생회가 내세운 기숙사 물품 보관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A1. ‘중심’ 총학생회의 기숙사 물품 보관 공약은 보관 가능 수량을 선착순으로 제한을 두어 많은 학우가 혜택을 받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진심’ 총학생회에서는 선착순 제한을 없애고 1인당 박스 3개로 제한을 두고자 합니다.

Q2. 사전 신청은 어떻게 받을 예정입니까?

A2. SNS, 게시판, 전체 대표자 단톡방을 통해 홍보를 진행하고 네이버와 구글 폼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 기숙사 통금

Q1. 통금 시간을 조정한다고 하셨는데 몇 시로 조정하실 예정입니까?

A1. 통금시간은 코로나 단계에 따라 조정할 예정입니다. 위드 코로나 시행하는 시기에는 12시 30분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기숙사 측과 협의 된 사항입니다.

 

# 취업 특강

Q1. 특강을 개설하신다고 하셨는데 특강 개설을 위한 최소 인원은 몇 명입니까?

A1. 인재개발처와 협의하여 결정된 최소 인원은 15명입니다.

 

# 함께하는 봉사단

Q1. 최대 인원 기준이 몇 명입니까?

A1. 봉사활동에 비례하여 인원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현재 정확하게 정해진 기준은 없습니다.최대한 많은 학우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겠습니다.

Q2. 봉사 시간은 몇 시간 받을 수 있습니까?

A2. 현재는 4시간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우분들이 참여하신 만큼 받아 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헌혈증 기부

Q1. 비교과 마일리지 지급은 학교 측과 협의가 된 사항입니까?

A1. 비교과 센터와 협의가 된 사항입니다.

Q2. 몇 점의 비교과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까?

A2. 헌혈증 기부를 통한 마일리지는 1점입니다. 학우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헌혈 버스를 초청할 예정입니다. 헌혈 버스를 통해 헌혈을 진행하면 최대 10점까지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대학로 7 (경남대학교)
  • 대표전화 : (055)249-2929, 249-2945
  • 팩스 : 0505-999-211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은상
  • 명칭 : 경남대학보사
  • 제호 : 경남대학보
  • 발행일 : 1957-03-20
  • 발행인 : 박재규
  • 편집인 : 박재규
  • 경남대학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2024 경남대학보.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