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저사업단과 LINC+사업단의 활동 돋보여
우리 대학 LINC+챌린저사업단(단장 강재관)은 1일(수) 오후 4시 산학협력관 빅데이터 세미나실에서 ‘2020학년도 제1차 스마트공장 PBL 워크숍’을 개최했다.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의 일환인 PBL 교과목을 운영하는 담당 교수를 대상으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PBL 수업의 이해’, ‘학우와의 공감대 형성’, ‘수업 방법’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7일 오후 5시 산학협력관 5층 산학협력세미나실에서 ‘제2차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티칭카페’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담당 교수들은 코로나19로 인한 ‘교과목 운영 방안’과 ‘학우들의 애로사항’, 이후 개최될 ‘청바지(청년들이 바꿔가는 지역사회) 프로젝트 계획’ 등을 점검 및 논의했다.
‘티칭카페’는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담당 교수들의 학습 모임이다. 이 모임에서 학우들의 지역사회 문제해결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다양한 교수법을 연구한다. 또 실제 강의에서 적용되는 체계적인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고 연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박은주 LINC+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운영되는 원격 강의의 질을 향상시키며, 교수와 학습자 간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논의하고 실행에 옮겨 학우들의 강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