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양성 위한 다양한 상호협력 약속
우리 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홍정효)은 지난 11월 15일, 본관 국제세미나실에서 이모빌리티연구조합(이사장 송신근)과 산학협력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정효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과 배효수 이모빌리티연구조합 사무국장, 경남대 김승현 연구산학혁신센터장 및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창의적 진로개발 역량을 갖춘 혁신 인재의 양성을 목적으로 ▲산학협력 지원 생태계와 문화조성 협력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확대 제공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물적·인적 자원 지원 ▲정부 및 지자체 산학협력 지원 협력 등 산학협력을 통한 학우의 문제해결력 함양과 역량 강화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모빌리티연구조합 배효수 국장은 “이모빌리티연구조합 회원사 중 학생들과 연계할 수 있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찾아 산학협력을 통한 우수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정효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활약할 창의적 진로개발 역량을 갖춘 혁신 인재를 양성하는 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모빌리티연구조합은 14개 조합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친환경 전기구동 방식의 전기 이동 장치인 ‘이모빌리티’ 관련 기술을 공동 연구 및 개발한다.
저작권자 © 경남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