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기자 간담회(총학생회)
2020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기자 간담회(총학생회)
  • 박수희 기자
  • 승인 2019.11.0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지면에는 주요 공약 사항만 게재합니다. 원본은 페이스북 경남대학보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간식 사업

  Q1. 간식사업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시험 기간 학우들이 식사에 할애하는 시간과 부담을 줄여드리고 학업을 더욱 증진 할 수 있게 돕기 위함입니다. 시험 기간 총 4회를 진행할 예정이고 1학기 중간고사 엽기떡볶이 200개, 1학기 기말고사 뚜레쥬르 크로크무슈와 우유 200개, 2학기 중간고사 우연 제육 덮밥, 불고기 덮밥 각각 100개 2학기 기말고사 이가참숯닭갈비 도시락 200개를 나눠드릴 계획입니다.

  Q2. 이가참숯닭갈비나 엽기떡볶이의 경우 도시락 형태로 준비한다고 하셨습니다. 특히 엽기떡볶이의 경우 1인분씩 판매가 되지 않고 있는데 어떻게 도시락 형태로 나눠주신다는 건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A2. 네. 원래는 그런 형태로 판매되지 않고 있지만 업체 측에 부탁했더니 해주겠다고 하셔서 협의가 된 이야기입니다.

  Q3. 이가참숯닭갈비 덮밥 200개, 엽기떡볶이와 김밥 1인분씩 200개, 뚜레쥬르 샌드위치와 우유 200개, 우연 제육 덮밥과 불고기 덮밥 각각 100개씩 200개를 주문하신다고 하셨는데 업체별로 비용이 어느 정도 드는지 말씀 해주시겠습니까?

  A3. 1학기 중간고사 엽기떡볶이는 4,000원으로 200개 80만 원, 1학기 기말고사 뚜레쥬르 크로크무슈와 우유 200개 3,500원으로 70만 원, 2학기 중간고사 우연 제육, 불고기덮밥 각각 200개 6,000원으로 120만 원, 마지막으로 2학기 기말고사 이가참숯닭갈비 개당 3,500원으로 200개 70만 원에 협의를 맺었습니다. 저희는 1학기 중간고사 엽기떡볶이와 2학기 기말고사 이가참숯닭갈비는 학생회비 150만 원으로 진행하고, 1학기 기말고사 뚜레쥬르와 2학기 중간고사 우연은 대학 측과 협의하여 진행할 예정이고 이건 대학 측과 확실히 협의가 이뤄진 사항입니다.

  Q4. 간식 사업에만 340만 원을 쓰는 건 너무 과한 처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4. 후에 예산을 진행하는 데 문제가 있다면 조금 더 저렴한 단가의 간식 사업으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Q5. 간식 사업에서 나눠주는 간식은 어떤 형식으로 학우들에게 배부됩니까?

  A5. 유동인구가 많은 문무관 옆, 월영지 앞, 한마관 1층 로비, 팔각정 앞에서 배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선착순으로 배부되고 학생회비 납입자 우선 선착순으로 배부될 예정입니다.

 

  ②깨끗한 캠퍼스를 만들기 우리들의 의지

  Q1. 깨끗한 캠퍼스 만들기 우리들의 의지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교내 흡연 구역이 아닌 곳에서 흡연하는 분들 때문에 비흡연자 학우들이 불편을 겪습니다. 또한 교내 곳곳에서 쓰레기가 버려진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단대 학생회와 협업하여 한 달에 한번 클린 캠페인을 제정할 예정이며 금연구역 재정비 패널 제작 후 진행할 계획입니다.

  Q2. 패널 제작 외에 흡연 구역을 확실하게 인지시키는 활동이 계획되어 있습니까?

  A2. 네, 그렇습니다. 흡연 구역 외에 다른 곳도 재떨이가 설치되어 있어 금연구역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장소에서 재떨이를 모두 치우고, 금연 패널을 제작해 부착하여 학우분들에게 금연구역이라고 정확하게 인지시켜드릴 계획입니다. 언급된 모든 장소에서 활동하는 게 아니라 예시를 들어놓았을 뿐이며 후에 필요한 장소는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하도록 하겠습니다.

  Q3. 한 달에 한 번 언제 공약을 진행하실 계획인지 궁금합니다.

  A3. 매월 첫째 주 수요일에 진행할 생각이지만 추후에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Q4. 단대별 학생회들과 협업해 환경정화활동, 흡연 구역 인지 활동 등 공약을 이어가신다고 말씀하셨는데 단대 학생회와 협의된 사항입니까?

  A4. 모든 단과대 후보자님들께 협업을 부탁해 놓은 상황이고 매달 캠페인 진행 전 단과대 학생회장님께 요청 후 부득이한 상황으로 불가능하다면 총학생회 자체에서 시행할 계획입니다.

  Q5. 흡연 구역 외에서 흡연하는 문제도 심각하지만 지정된 흡연 부스가 개방적이라 피해를 입는 학우들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5. 저희도 몹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흡연 부스를 고치는 일은 재정상 문제가 있고 간단한 칸막이 설치 정도는 대학 측에 협의를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③설문조사 공약

  Q1. 설문조사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저희는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 부스를 설치하여 학우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고하여 불편한 점과 부족한 점을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서 설문조사는 학우분들의 익명성과 접근성을 완벽히 보장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어서 에브리타임에 총학 게시판을 개설하고 학우분들의 적극적이고 솔직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정해진 조건을 충족하는 의견을 에브리타임과 페이스북 페이지에 피드백을 함께 공고하겠습니다.

  Q2. 에브리타임 게시판을 만들어 익명으로 학우들의 의견을 수용한다는 공약은 정말 좋은 공약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에브리타임 게시판은 아시다시피 익명 게시판입니다. 만약 총학생회 게시판에서 학우들끼리 분쟁이 일어날 경우 어떻게 대처하실 건지 궁금합니다.

  A2. 자유민주주의 사회에서 자유로운 의견표출은 학우분들의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목적성 비방이나 욕설 등은 제재가 필요한 사항이라고 생각하여 이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미리 공지하고 만일 이와 같은 일이 발생했을 때 저희가 관리자 권한으로 제재를 가하도록 하겠습니다.

 

  ④비 오는 날의 걱정

  Q1. 비 오는 날의 걱정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예고 없이 갑자기 찾아오는 비에 학우분들이 당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에 저희는 우산대여사업을 진행하여 총학생회실의 집부 또는 집행부원이 항시 대기를 하고 신분증 또는 학생증을 맞기고 대여를 진행하려 합니다. 또 비가 오는 날이면 학우분들의 우산에서 빗물이 떨어져서 미끄럼 사고가 발생할 위험도 있고 바닥이 쉽게 더러워져서 청소미화원 아주머니들이 고생하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우산빗물제거기 설치를 하여 학우분들의 위험을 방지하고 청소아주머니들의 노고를 덜어드리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좀 더 쾌적하고 안전한 교내환경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2. 총학생회실은 단과대 거리에 따라 방문하기 어렵습니다. 단과대 학생회와 협업해서 진행하면 이용이 훨씬 올라가리라 생각됩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2. 좋은 의견이라고 생각합니다. 추후에 단과대학과 협의하도록 하겠습니다.

  Q3. 우산빗물제거기 설치가 꼭 필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디에 몇 개를 설치할 계획이십니까.

  A3. 저희는 우산빗물제거기 6대를 1대당 22만 원에 구입 예정입니다. 각 단대별로 유동인구가 많은 건물에 1학기 동안 시범사업을 설치할 예정이고 설치 장소는 각 단대별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건물에 각 단대별로 설치하고 시범 설치 이후에 긍정적인 반응이 나온다면 더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태 역임했던 총학생회와 비슷한 공약들이 보입니다. 의지 총학생회만의 독특한 공약이 없어서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에 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 혹시 벤치마킹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 저희는 역임했던 총학생회의 공약사항 중에서 꼭 필요한 점은 그대로 이어오고 부족한 부분은 보안하여 충족할 것입니다. 새로운 공약은 잠시 신선함과 흥미를 이끌 수 있으나 기존에 진행되던 공약사항만큼은 완전성과 성공 가능성을 확신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학우분들께서도 저희의 공약사항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면 지속해서 저희가 설문조사로 의견 수렴을 하여 공약사항 외에도 더 노력하고 더 발전 하는 모습을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대학로 7 (경남대학교)
  • 대표전화 : (055)249-2929, 249-2945
  • 팩스 : 0505-999-211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은상
  • 명칭 : 경남대학보사
  • 제호 : 경남대학보
  • 발행일 : 1957-03-20
  • 발행인 : 박재규
  • 편집인 : 박재규
  • 경남대학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2024 경남대학보.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