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단과대학 및 학생회 자치기구 당선 소감(총학생회, 총대의원회, 동아리연합회)
2022학년도 단과대학 및 학생회 자치기구 당선 소감(총학생회, 총대의원회, 동아리연합회)
  • 정유정 기자
  • 승인 2022.01.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갑습니다. 2022학년도 경남대학교 54대 ‘진심’ 총학생회 회장 김민규, 부회장 김예원입니다.

  우선 학우 여러분이 주신 소중한 한 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도 감사드립니다. 학우 여러분이 주신 소중한 한 표에 담겨있는 기대와 믿음에 보답할 것이라고 약속드리겠습니다.

  진심 총학생회는 학우 여러분들의 진심과 저희의 진심은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희의 슬로건 ‘함께 하는 순간 하나 되는 마음으로 우리의 진심을 그대에게’ 처럼 학우분들과 함께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고자 진심 총학생회가 되었습니다.

  올해 2021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전반적으로 아쉬웠던 대학 생활이였습니다. 하지만 백신과 위드 코로나 시행으로 인해 내년에는 올해보다 기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희뿐만 아니라 학우 여러분들께서도 같이 기대를 해주신다면 대학 생활에 잊혀가던 대학 문화 부활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대면 기간 동안 학생회와 학우분들과의 거리가 많이 멀어진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 진심 총학생회는 멀어진 이 거리를 어떻게 좁힐 지에 대해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저희는 학우분들께 먼저 다가가 손을 내밀고 소통을 하는 것과 함께 대학 생활을 즐기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희가 먼저 내민 손을 붙잡아 주신다면 추억에 남는 2022학년도를 만들어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저희가 준비한 23가지 공약 사항을 성실하게 이행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학우분들께 원활한 대학 생활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준비한 공약 사항뿐만 아니라 학우분들의 의견을 반영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함께 학교 생활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2022학년도 ‘진심’ 총학생회는 이름에 걸맞게 학우 여러분께 진심으로 다가가 직접 소통할 것이며, 초심을 잃지 않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2022학년도 38대 ‘공명 총대의원회’ 의장을 맡게 된 무역물류학과 18학번 김민재, 부의장을 맡게 된 법학과 20학번 황정현입니다. 우선 경선이었지만 저희를 믿고 지지해 주신 대의원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며 저희가 준비한 공약 사항을 내세워 총대의원회의 업무와 권한을 통해 경남대학교 학생자치기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드리겠습니다.

  공명 총대의원회의 의미에 대해 궁금한 학우분들이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공명은 “公明, 공평할 공, 밝을 명”이라는 한자를 쓰고 “한쪽으로 치우침이 없이 공정하고 명백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름을 토대로 저희 38대 ‘공명 총대의원회’에서는 어느 한쪽으로 절대 치우치지 않고 공정하게 이끌어 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저희의 공약 사항 ‘전체 장부 공개’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현재 우리 학교 학우분들께서는 학생회비의 사용처에 대해 대부분 잘 모르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 38대 ‘공명’ 총대의원회에서는 우리 학교 학우분들이라면 누구나 언제든지 학생자치기구의 장부를 볼 수 있도록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최초로 시행하는 공약 사항이라 많은 시행착오가 있겠지만 믿고 기다리신 만큼 노력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대의원회 출범식’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현재 우리 학교에서는 매년 ‘총학생회 출범식’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의원회 출범식’은 진행이 되고 있지 않아 대의원분들께서 소속감을 느끼실 수 있는 자리가 없다고 생각하여 저희 38대 ‘공명 총대의원회’에서는 최초로 ‘대의원회 출범식’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어떤 단체가 새로이 조직되어 일을 시작하면서 무사고 기원 의식을 가지고 더 나은, 그리고 사고 없는 2022년을 만들기 위해 ‘대의원회 출범식’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1년은 코로나, 학생자치기구 대표자 선거로 정말 많이 힘들었던 한 해였습니다. 저희 38대 ‘공명 총대의원회’의 슬로건처럼 한마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우리’가 될 것이고, 공정하고 명백한 ‘공명’이 있을 것이며 명확하고 투명하게 이끌어 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2022학년도 38대 ‘PERFUME 동아리연합회’ 회장을 맡게 된 토목안전공학과 17학번 심승현, 부회장을 맡게 된 관광학부 18학번 전유란입니다. 저희 동아리연합회는 공연, 문화, 학술, 체육, 봉사, 종교로 이루어진 총 6개의 분과가 있고, 여기서 각자의 특색 있는 분야에 맞게 빛내주시는 43개의 중앙동아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처음으로 한 해 동안 중앙동아리를 이끌어 나아갈 수 있는 영광을 얻게 되어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저희가 동아리연합회 선거를 준비하는 동안 도움을 주신 분들, 중앙동아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학우 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다음으로 중앙동아리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동아리란? 각자 서로의 분야는 다르지만 모든 사람들이 가진 취미를 공유하는 쉼터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여러분들의 가진 취미나 관심을 통해 하나의 동아리를 만들어 나가고 각자의 청춘이란 단어의 다양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곳이 중앙동아리로서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코로나19라는 힘든 상황을 다 같이 겪고 있지만, 예전처럼 설레었고 중앙동아리만의 활기찬 모습을 다시 한 번 만들어보고 싶었고, 저희 ‘PERFUME 동아리연합회’ 슬로건처럼 학우들의 대학 생활의 진하고 향기로운 향수가 되어 평생 기억하고 추억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여러분들에 전해드리고 싶어 이렇게 동아리연합회 입후보자로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2학년도를 저희에게 믿고 맡겨주신 모든 중앙동아리 학우 여러분들께 내년에는 더욱 보람차고 단 한 번뿐인 청춘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중앙동아리를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동아리 활동에 제약이 걸린 상황이지만, 어려운 상황이라도 동아리 활동을 잘 꾸려 나갈 수 있게끔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캠퍼스 생활의 꽃인 동아리 활동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게끔 다양한 행사와 사업을 진행하며 동아리가 재미있는 곳이란 걸 널리 알릴 수 있게끔 이 한 몸 바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대학로 7 (경남대학교)
  • 대표전화 : (055)249-2929, 249-2945
  • 팩스 : 0505-999-211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은상
  • 명칭 : 경남대학보사
  • 제호 : 경남대학보
  • 발행일 : 1957-03-20
  • 발행인 : 박재규
  • 편집인 : 박재규
  • 경남대학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2024 경남대학보.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