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소견발표회(총학생회)
2022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소견발표회(총학생회)
  • 정주희 기자
  • 승인 2021.11.1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지면에는 주요 공약 사항만 게재합니다. 원본은 ‘경남대학교 교육방송국 KUBS’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1. 정 입후보자님의 입후보 동기가 어떻게 됩니까?

A1. 저는 2018년도와 2020년도 총학생회 집행부 2번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대학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업에 지친 학우들을 위해 최고의 1년을 선물하고 싶어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Q2. 부 입후보자님의 입후보 동기가 어떻게 됩니까?

A2. 52대 총학생회 선거 부국장 35대 건강과학대학 상임의장을 하며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학우분들이 실질적인 도움과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혜택을 많이 받게 해드리고 싶고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던 학교생활에 조금이나마 활기찬 대학을 만들어 가고 싶어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 기숙사 출입 시간의 자율화

Q1. 관생증을 활용한 범죄가 일어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대처 방안은 무엇입니까?

A1. 저희는 관생증을 이용한 출입 외에도 지문 인식을 이용한 출입방법을 협의 중입니다. 기숙사와 관련한 범죄가 없어야 함은 당연합니다. 그렇기에 전국적으로 기숙사의 출입 제한 시간이 없는 5개 대학의 범죄 현황 사태를 조사하여 공약 사항을 이행하기 전, 우리 대학 기숙사만의 합리적인 방법을 생각해보겠습니다.

Q2.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기숙사 출입에 관해 작년 간담회 때 실현 가능성이 없다고 하셨는데, 만약 공약 사항이 이행된다면 진행 방법과 협의의 정도가 궁금합니다.

A2. 작년 간담회 당시, 기숙사생 학부모님들의 항의 전화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드렸습니다. 저의 경우 항의 전화가 온다면, 기숙사 통금을 지키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벌점 제도를 유지하면서 기숙사 출입을 개방하는 내용과 기숙사 관생분들의 학습권 보장에 관한 내용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3.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자율화를 하려면 어떤 경우에서든 자율화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긴급한 상황이 생길 경우와 개인 사정으로 통금 시간을 지키지 못할 경우와 같은 특정한 상황에만 자율화가 이루어지는 것을 ‘자율화’라고 볼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3. 완전한 자율화도 좋은 방법이나, 자녀를 걱정하는 부모님들의 마음을 고려하여 벌점 제도를 유지하는 방안을 고안했습니다. 벌점 제도를 유지하면서 자율화하게 된다면, 학우의 통금 시간에 대한 인식 역시 유지하면서 통금 시간으로 인해 기숙사 밖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4321 수강 신청 순서 개선

Q1. 수강 신청 순서 개선은 매번 총학생회에서 내세우는 공약 사항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이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A1. 제가 두 번의 총학생회 집행부를 하며 지켜본 결과 해당 공약 사항이 학교 측과 협의가 잘 이루어지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저희 ‘원’ 총학생회는 2017년도에 개선된 수강 신청 바구니 공약 사항처럼 SNS 설문 조사로 찬반 투표를 한 후, 학우분들을 위해 학사관리팀에 적극적으로 건의할 예정입니다.

 

# 수강 신청 정원 열람

Q1.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수강 신청 정원 열람을 할 시, 기존의 학우분들이 불만이 있었던 서버렉이 줄어들 것으로 생각하십니까?

A1. 수강 신청 장바구니 기간에 학우분들은 각 강의의 정원을 확인한 후, 수강 가능한 강의를 찾아 바구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정원 열람을 통해 학우분들은 결과적으로 원하시는 수강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진행할 경우 짧은 시간 동안 동시에 수강 신청을 대기하는 인원이 현저히 줄게 되어 서버렉이 개선될 것이라 학교 측과 함께 판단하였습니다.

 

# 학생증 개선(디자인, 체크카드, 후불교통)

Q1. 학생증 디자인을 개선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A1. 지난 총학생회 집행부로서 2번의 경험 중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당시, 타 대학 학생증과 비교해 우리 대학의 학생증 디자인이 만족스럽지 않다는 학우분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Q2. 기존의 학생증과 개선된 학생증을 교환해주신다고 하셨는데, 교환 비용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A2. 기존의 학생증 카드를 재활용하는 방안이기 때문에 기존 학생증을 제출해주기만 한다면, 직접적인 비용은 없는 방향으로 협의 중입니다.

 

# 학교로 오는 건강검진 버스

Q1.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건강검진 버스를 한 학기에 한 번, 3시간 동안 진행을 하면 몇 명 정도가 참여할 수 있는지와 현재 재학생 중 극히 일부분만 참여 가능할 것 같은데 많은 학우가 몰린다면 어떻게 대처할 예정인지 궁금합니다.

A1. 3시간 기준 90~120명 정도의 인원이 수용 가능합니다. 학우분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해 사전에 원하시는 시간대에 미리 신청을 받아 진행할 예정입니다.

 

# 학생 자치위원회(화장실 몰카 탐지, 방범대)

Q1. 학생 자치위원회 구축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A1. 자치위원회를 새롭게 구축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총학생회 집행부원들과 마산중부경찰서 경찰분들과 함께 몰래카메라 탐지와 방범대 활동을 하기 위한 복지성 공약 사항입니다.

Q2. 현재 마산 경찰서와는 협의가 된 사항입니까?

A2. 마산중부경찰서뿐만 아니라 창원중부경찰서와도 어느 정도 이야기가 끝낸 상태입니다.

 

# 한마컵(피구, 축구)

Q1.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한마컵 참가비를 10만 원으로 설정하신 이유와 32팀이 참여했을 때 모이게 되는 320만 원이 어디에 사용되는지 궁금합니다.

A1. 제가 2018년도 한마컵을 진행했을 당시, 한 팀당 참가비의 기준을 10만 원으로 잡았습니다. 축구 같은 경우에는 1등 150만 원, 2등 80만 원, 3등 50만 원, MVP 20만 원에 트로피값 1등 6만5천 원, 2등 6만 원, 3등 5만 5천 원, 그리고 열정 있게 임하는 분에게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2만 원 권을 사용해서 총 320만 원이 나왔습니다. 추가로 이온음료는 경남스포츠협회의 지원을 받기로 협의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 making 공약 사항 공모전

Q1. 총장님 표창장과 50만 원의 장학금 형식으로 지급한다고 하셨습니다. 총장님 표창장이면 총장님 직인이 들어간 상일 텐데 학교 측과 협의가 된 사항입니까?

A1. 이 부분에 대해 학교 측에 문의를 드린 결과, 내년 학교 정책이 어떠한 방법으로 바뀔지 모르기 때문에 당선이 된 후, 바로 협의를 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총장님 직인이 찍히지 않더라도 직접 제작하여 총장님 사인이 담긴 상장으로 증정하는 방법도 고려 중입니다.

Q2. 총학생회가 제시하는 서류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A2. 공약 사항의 상세한 내용이 담긴 기획안과 공약 사항을 이행하며 사용되는 금액을 선정한 예산안입니다.

Q3. 공약 사항은 평소 학교에 다니는 중에 학우들과 학교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학우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출마 전에 미리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선 후에 공약 사항을 받으시는 이유가 무엇인지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A3. 저희가 준비한 43가지 공약 사항은 에브리타임과 역대 총학생회 공약 사항을 고려하여 학우가 원하는 부분 혹은 불편한 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였습니다. 저희 ‘원’ 총학생회에서는 이에 머물지 않고 더 나아가 학우분들에게 직접 자신이 원하는 공약 사항을 제안하고 그것을 이행하고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 경남대학교 굿즈 공모전

Q1. 경남대학교 학교 마크는 우리 대학의 상징으로써 오랫동안 유지해 왔습니다. 한마 마크를 변화시키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A1. 대표적인 예시로 기아 자동차가 기업의 로고를 변화한 이유는 자동차만이 아닌 전반적인 모빌리티 서비스의 회사로 도약하기 위함입니다. 한 학교의 마크는 홍보의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저희 ‘원’ 총학생회는 우리 대학의 상징이자 홍보가 될 수 있는 한마 마크를 새롭게 변화시킴으로써 75년이 지난 우리 대학의 역사를 오랫동안 이어가는 등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총 동아리 공모전

Q1. 선정 기준이 무엇이며 누가 선정하는지 궁금합니다.

A1. 선정 기준은 ‘우리 동아리는 어떤 동아리일까’라는 주제로 활동 내용이 담긴 홍보물입니다. 선정 기준은 당연히 우리 대학 학우의 의견이 중요하며 설문 조사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Q2.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우리 학교 내에는 중앙동아리 말고도 학과 동아리도 많고 활성화되어 있는데 총 동아리 공모전 참가 자격을 중앙동아리로 제한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A2. 학우를 위해서라면 학과 동아리의 신청도 받고 싶습니다. 하지만 학과 동아리의 경우 해당 학과 학우만 참여 가능하기 때문에 한정적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 창업 아이템 공모전

Q1. 사업 분야는 모든 분야가 가능합니까?

A1. 당연히 가능합니다. 창업은 확실하게 정해진 분야가 있더라도 실제로 창업을 시작하기에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저희 ‘원’ 총학생회는 창업을 꿈꾸시는 학우분들에게 좋은 발판이 되어줄 기회라고 생각하여 준비한 공약 사항입니다. 저희 공약 사항은 아이템 공모전이기 때문에 모든 분야가 참여 가능합니다.

Q2.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청년 기업가 정신 연구센터에 지원이 확정된 것인지, 되었다면 규모의 지원이 어느 정도인지와 사업 아이템과 지원의 편파가 클 때의 해결 방안이 궁금합니다.

A2. 상금과 관련한 부분과 7가지 공모전 진행 비용은 합의가 끝나서 가능합니다. 블라인드 서류 면접을 진행할 경우 공정성이 확보되기 때문에 좋은 해결 방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대학로 7 (경남대학교)
  • 대표전화 : (055)249-2929, 249-2945
  • 팩스 : 0505-999-211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은상
  • 명칭 : 경남대학보사
  • 제호 : 경남대학보
  • 발행일 : 1957-03-20
  • 발행인 : 박재규
  • 편집인 : 박재규
  • 경남대학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2024 경남대학보.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