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소견발표회(총학생회)
2022학년도 중앙 자치기구 후보자 소견발표회(총학생회)
  • 정주희 기자
  • 승인 2021.11.1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지면에는 주요 공약 사항만 게재합니다. 원본은 ‘경남대학교 교육방송국 KUBS’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1. 정 입후보자님의 입후보 동기가 어떻게 됩니까?

A1. 현재 재학 중인 학우분들과 내년에 입학을 하게 될 22학번 학우분들까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즐거운 캠퍼스를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모든 학우분들을 대표하는 총학생회장이 되어 더 나은 22학년도의 우리 대학을 만들고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Q2. 부 입후보자님의 입후보 동기가 어떻게 됩니까?

A2. 저는 학교생활을 하며 즐거운 경험도 있었지만, 아쉬웠던 부분도 있었습니다. 이는 학우분들도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다가올 2022년은 아쉬움 없는 최고의 1년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 해외 취업 도우미

Q1. 홍보를 늘린다고 하셨는데 어떤 방법의 홍보를 사용하실 계획이십니까?

A1. 우선 ‘집중’ 총학생회 SNS 계정과 우리 대학의 E-class 시스템, 교내 각 건물 게시판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각 학과의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통해 최대한 많은 학우가 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2. 학과에서 자매결연을 맺은 기업까지 해외 취업의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협의한다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되면 해당 학과의 메리트가 없어질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학과 학우들의 반발이 일어난다면 어떻게 대처할 예정입니까?

A2. 외국어 전공 학과의 교육과정이 오로지 해외 취업만을 목표로 하는 건 아닙니다. 그렇다 보니 해당 학과의 학우도 실질적으로 해외 취업에 도움을 못 받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약 시행으로 모든 학우에게 해외 취업 방법을 알려주고, 지원해주고자 합니다. 만약 반발이 일어날 시에는 해당 학과의 교수님께 자문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공모전 활성화

Q1. 경상남도나 여러 공공기관, 기업에서 개최하는 공모전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페이지를 구비한다고 하셨습니다. 타 공모전 사이트와 비슷하다고 느껴지는데 ‘집중’ 총학생회만의 온라인 페이지와 다른 점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A1. 인터넷에 찾아본 결과, 대외 활동과 공모전을 알려주는 대표적인 페이지로는 ‘링 커리어’가 있었습니다. 저희 ‘집중’ 총학생회는 따로 찾아보지 않고도, 우리 대학 홈페이지 안에 취업 관련 페이지를 개설해 학우들의 수고를 덜 예정입니다. 공모전 카테고리를 추가하여 교내 및 교외 공모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내 탐방 스탬프

Q1. 해당 이벤트를 대면으로 진행할 경우, 갑작스러운 인파로 인해 혼잡스러움과 불의의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대처 방법은 어떠하십니까?

A1. 총학생회 집행부원들이 스탬프를 직접 지급하는 이유는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공약 시행 시, 사전에 집행부원들에게 안전사고 교육을 하여 주의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한 건물당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장소를 여러 곳으로 선정해 수많은 인파가 한 번에 모이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Q2.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교내 각 건물을 찾아가는 방법을 영상으로 만드신다고 하셨는데, e캠퍼스에 교내 탐방 영상이 올라온 적 있었는데 많이 보지 않았습니다. 이 경우 참여도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습니까?

A2. e캠퍼스에 올라간 교내 탐방 영상을 학우분들이 많이 시청하지 않은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교내 탐방 공약 사항을 통해 영상을 시청한 학우분들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월별 그대들이여 이 순간에 집중

Q1. 월별 이벤트는 이번 ‘중심’ 총학생회가 출마할 때도 나왔던 공약 사항입니다. 느낀 점과 ‘집중’ 총학생회가 내세운 월별 이벤트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A1. ‘중심’ 총학생회의 월별 이벤트 덕분에 학우분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집중’ 총학생회는 3월의 ‘개강은 인증 이벤트’를 포함한 색다른 이벤트로 학우분들에게 즐거움을 줄 예정입니다.

Q2.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대체 공약에 ‘좋아요’가 가장 많은 순으로 순위를 매긴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보면 인기투표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는 공정한 방법이라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A2. 공약 사항을 제출한 뒤, 재검토해보니 현 방식으로 진행 시엔 공정성이 없을 거라 판단됐습니다. 그래서 공약 시행 시에는 추첨 방식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Q3.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현재 대의원 측에서 진행하는 선거사업이 있는데 총학생회에서 선거 독려 이벤트를 진행하는 구체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A3. 현재 우리 대학 학과 및 중앙권 투표 참가 비율이 낮은 실정입니다. 그래서 대의원측 뿐만 아니라, 총학생회도 선거 독려를 위해 발 벗고 나서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참여율을 높이는 데 이벤트를 개최하는 게 효과가 있을 것이라 예상되어 진행할 예정입니다.

 

# e-스포츠 대회

Q1. e-스포츠 대회는 매번 나오는 공약 사항입니다. 매번 나오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는지, 집중 총학생회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A1. e-스포츠를 즐기는 우리 대학 학우분들이 많아 동일한 공약 사항이 계속해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집중’ 총학생회에서도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집중’ 총학생회만의 특별한 점은 학우분들의 의견을 설문 조사를 통해 수렴하고, 게임 동아리 에몬과 협업해 우리 대학만의 색다른 게임 대회를 진행하는 것 입니다. 종목과 참가 방법, 진행 방식 모두 학우분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모두가 만족할만한 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2.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총학생회비를 납입하고, 또 참가비를 지불하여 행사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러면 이중 납입이 되고, PC방 비용까지 3중인데 이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A2. e-스포츠를 즐기지 않는 학우분들을 위해, 대회 진행에는 총학생회비를 사용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학우분들에게 PC방 대여비가 포함된 비용을 걷어 대회 운영에 사용할 것입니다.

Q3.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대체 공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없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블렌디드로 진행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A3.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져 모임이 어려워질 시에는 온라인으로 참가를 받겠습니다. 그리고 모이는 대신, 단체 카카오톡 채팅방을 개설하여 안내 사항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게임 대회를 할 시에 실시간 인증을 통해 공정한 대회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금 지급도 방역 수칙에 맞춰 팀장이나 개인에게 지급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 & 그대의 안전한 귀갓길에 집중

Q1. 교외도 순찰하신다고 하셨는데 교외 순찰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A1. 교외 순찰 범위는 사람이 잘 다니지 않는 후문에서 정문, 그리고 중문과 골목길 곳곳을 순찰할 예정입니다.

Q2. 시험 기간에 오후 10시부터 오전 3시까지면 참가율이 저조할 것 같은데 이에 대한 대처 방법은 어떠하십니까?

A2. 사업을 시행하기 전, 충분한 홍보를 통해 학우분들의 참가율을 최대한 높일 예정입니다. 그래도 참가율이 저조하다면 ‘집중’ 총학생회의 집행부원이 직접 참가하여 진행하겠습니다.

 

# 수강 신청 개선

Q1. 해당 공약 사항은 학교와 협의가 이뤄진 내용입니까?

A1. 현재는 협의 중입니다. 그러나 수강 신청 개선은 학우분들이 정말 필요로 하는 점이기 때문에 당선이 된다면 반드시 변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2.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서버의 이중화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A2. 간단히 설명하자면, 현재 학교에 있는 서버를 두 개로 늘려, 접속 인원이 두 곳으로 분산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 비교과 프로그램 알리미

Q1.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주는 비교과 서포터즈와 집중 총학생회만의 홍보 방법이 어떻게 다른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A1. 비교과 서포터즈분들이 모든 학우분들에게 홍보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모두에게 정보가 닿을 수 있도록 학과, 학년별 단체 카카오톡 채팅방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Q2.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등으로 홍보하신다고 하셨는데 그렇게 하면 SNS를 이용하지 않는 학우들은 어떻게 홍보하실 것인지 궁금합니다.

A2. SNS를 하지 않는 학우분들을 위해 교내 곳곳에 안내문을 부착할 예정입니다.

 

# 안전한 통행로

Q1.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보행자와 차량 간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위치가 어디 어디 있으며, 교통사고 방지, 가로등 밝기 조절, 반사경 추가 설치는 그 위험 장소만 할 것인지, 혹은 학교 안 모든 곳에 설치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A1. 먼저 ‘집중’ 총학생회가 우리 대학에서 위험도가 높다고 생각하는 장소는 후문에서 한마미래관으로 향하는 길, 우회전하는 구간, 한마관의 뒷길, 제4공학관 및 제5공학관의 아래 돌계단입니다. 그래서 이곳에 먼저 설치할 예정입니다. 다음에는 설문 조사를 통해 학우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 추가하겠습니다.

 

# 농촌 봉사활동

Q1. 익명의 학우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총학생회의 예산은 들어가지 않고, 참가하는 학우들의 비용만 사업에 들어가는 건지 궁금합니다.

A1. 농촌 봉사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학우분들이 더 많기 때문에 학생회비를 사용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4박 5일간 필요한 예산은 모인 참가 비용으로 구성됩니다. 추가로, 참여 학우분들은 참여시 1인 8시간 봉사 시간과 특별 학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대학로 7 (경남대학교)
  • 대표전화 : (055)249-2929, 249-2945
  • 팩스 : 0505-999-211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은상
  • 명칭 : 경남대학보사
  • 제호 : 경남대학보
  • 발행일 : 1957-03-20
  • 발행인 : 박재규
  • 편집인 : 박재규
  • 경남대학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2024 경남대학보.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